1. 제주시 우당도서관, 해녀 일생 창작시극으로 표현한 성탄제 공연
2. 제주시, 2022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 대상자 모집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시는 제주시 용담2동에 설치된 용연구름다리의 보수공사를 15일부터 7일간 시행한다. 이에 따라 보수기간인 21일까지는 용연구름다리 출입이 통제된다.

용연구름다리는 2005년 제주시 야간관광을 활성화하고 마을간 연결성을 높이기 위해 설치한 보행자 전용 다리로, 케이블을 이용한 데크구조로 통행자가 다리의 흔들림을 느낄 수 있게 설계돼 매일 수백명이 방문하고 있다.

이러한 구조적 특성으로 인해 용연구름다리는 3종 시설물로 지정되어 매년 2회 이상 안전점검 및 정비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정비공사에서는 바닥판 보수, 안전케이블 설치 및 구름다리 주변 울타리 보수작업이 시행될 예정이다.

# 제주시 우당도서관, 해녀 일생 창작시극으로 표현한 성탄제 공연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이 제주 역사를 알리고자 제주4·3에 어렵게 한세상을 살아온 한 해녀의 일생을 창작 시극으로 표현한 ‘성탄제’ 공연을 운영한다.

본 공연은 18일 열리며, 사)제주특별자치도시낭송협회의 창작 시극으로 김종길 시 ‘성탄제’를 모티브로 하여 이뤄지며, 총 8편의 시와 함께 해녀춤, 살풀이 등 무용과 퍼포먼스로 제주의 아픔을 어루만지는 새로운 서사를 만들어 나간다.

공연 참여를 원하면 '책섬, 제주'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전신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당도서관(☎728-8342) 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람은 무료.

# 제주시, 2022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 대상자 모집

제주시는 저소득층 유·청소년의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 확대와 건전한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2022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 대상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및 차상위계층, 법정한부모가족 내 만5세~18세 유·청소년(출생연도기준, 2004년~2017년생)이다.

신청방법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온라인 신청이 불가한 경우에 한하여 신청자 주민등록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