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11월1일, 면접코칭프로그램 운영…밀착형 코칭
신청 10월 5일까지 선착순 마감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청년센터가 제주지역의 만 19세에서 39세 청년들의 취업활동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면접 코칭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청년센터 운영사업' 일환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면접코칭프로그램인 '면접준비 어렵지않아요'는 구직활동을 하는 ‘면접준비생, 면접실전생, 중고신입생’을 위해 △면접 스타일링 및 스피치 트레이닝 △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 커뮤니케이션 △사기업 및 공기업 면접전략 △경력직 채용 및 중고신입 면접 전략 등의 커리큘럼으로 밀착형 코칭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3주 동안 밀착형 면접코칭과 개별 멘토링을 병합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취업을 위한 면접 준비에 부족한 부분을 확실하게 채워줄 수 있도록 됐다.
운영은 내달 13일부터 11월 1일까지며 제주청년센터에서 각 3주간 운영되며, 무료로 진행한다.
신청은 28일부터 10월 5일 오후 1시까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한편 제주청년의 구직활동을 위해 기존 운영 중인 제주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청년의 품격’에 국비지원을 받아 다양한 취업지원 및 구직활동 사업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8월 면접 특강을 성황리에 마친 후 오는 10월에 인기강의 및 수요조사 기반 다양한 면접 코칭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청년의 품격’ 면접지원 서비스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면접을 대비하여 ‘AI영상면접 체험서비스’를 청년다락 본점과 청년다락 1호점에서 1인 AI화상면접공간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신청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및 문의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