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제2기 청년위원 추가 모집
청년들 직접 참여로 청년정책 발굴 등 협치 파트너 역할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서귀포시가 청년 정책협의체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 듣고 정책참여 기회 확대하기 위해 청년위원을 추가 모집한다.
이번 추가모집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이며, 10명의 위원을 추가로 모집한다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체감형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민·관 협치 파트너의 역할을 위해 2018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청년 소통 창구다.
협의체 청년위원은 서귀포시에 주소를 두거나 근무지가 서귀포시 지역인 만 19세~34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서귀포시청 평생교육지원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또는 평생교육지원과(☎760-3832)로 문의하면 된다.
청년위원으로 활동할 경우 소정의 참여 수당과 함께 청년 정책 관련 행사 참가 및 도외 교류 활동을 지원하는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협의체에서 제안되는 의견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과제들에 대해서는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에 따르면 “보다 많은 지역청년들의 협의체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들이 인식하고 있는 사회적 과제들을 폭넓게 수용하고 소통을 통해 청년 맞춤형 정책들을 추진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