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노화는 일반적으로 성장이 멈추는 20세 이후에 서서히 시작된다. 특히 동안 피부를 표현하는 콜라겐, 엘라스틴 등의 성분은 노화에 따른 피부 재생 능력의 저하로 더욱 감소하게 된다. 하지만 우리의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긍정적인 사고 등은 노화를 늦출 수 있다.
탄력 있는 동안 피부 유지를 판가름하는 것은 이러한 좋은 생활 습관과 함께 개개인의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라고 할 수 있다.

바노바기 피부과 전문의 반재용 대표원장은 “일명 DNA 주사라고 알려진 피디알엔(PDRN, Poly Deoxy Ribo Nucleotide)은 인체 염기 조성과 구성이 유사해 세포의 DNA 생성을 촉진시킨다. 그로 인해 피부 조직을 빠르게 재생시켜 이미 의료계에서는 화상과 욕창 환자 치료로 쓰이고 있을 정도로 효능이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이어 “피디알엔은 연어에서 추출한 DNA로 알려져 있지만 여기서 소개하고자 하는 성분은 연어가 아닌 철갑상어 정소에서 추출한 DNA이다. 철갑상어 피디알엔은 기존의 연어 피디알엔과는 달리 안정된 원료로서 특별한 가공 없이 원액 그대로 화장품에 접목이 가능하며 연어에서 추출한 것보다 순도와 용해력이 좋아서 피부 흡수력과 효과가 훨씬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유럽에서는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안정성을 입증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피부가 철갑상어 피디알엔 성분을 흡수하면 진피 조직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성분이 합성되면서 피부 재생 촉진을 불러와 결과적으로 탄력 있는 피부와 동안 유지에 기여한다. 그리고 인체 고유의 재생 과정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부작용이 생길 우려도 적다”고 전했다.
반재용 원장은 “뷰티 시장에서는 해마다 새로운 화장품 성분들이 개발되고 있으며 특히 기능성 화장품들이 고성장하고 있다. 그 중 철갑상어 피디알엔 성분은 효능과 안전성으로 매우 주목받을 것으로 보이며 피부 탄력 저하와 주름으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형노 기자
hnlee@gukje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