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호텔외식조리계열 일반계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 2학년, 3학년 학생들이 부산 국제 AF 아티산페스티벌에서 기관장상 및 금상 등 전원수상 하였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개최된 제8회 부산국제아티산 페스티벌(부산 아델라 4층 대강당) 제과부분에 출전하여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대구공업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계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일반계고교 제과제빵직업교육 위탁과정에서 수업을 받고 있는 일반계고교 2학년 12명, 3학년 15명 학생 중 총 26명이 출전하여 ▲(사)대한민국명장회 부산지회장상은 백장미, 김효진(2학년), ▲(사)한국제과기능장 협회장상은 서지우, 김란(3학년) 등이 수상했다.
또 ▲금상은 조은서, 이나연, 장대웅, 김도윤, 배진석(3학년), 권민주, 김나운(2학년), ▲은상은 김가영, 김민서, 이민주, 지유승, 이주영, 황치혁, 유하슬린(3학년), 이태형, 정고은, 차효정, 김이경, 이여정, 윤소영, 문지은, 이다현(2학년) 등이 수상해 큰 성과를 이루었다.
한편, 대구공업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계열에서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4년간 대구광역시 교육청으로부터 위탁받아서, 음식조리 및 제과제빵 고교직업교육위탁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3학년 기준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율 173%로 3년연속 전국 우수 교육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백운용 기자
paekti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