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 프로야구단이 홈런 한 번을 기록할 때마다 1개의 태양열 전등을 기부하고 있다.
또한, 비영리 구호단체인 Save the Children과 연계하여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열악한 전력 공급 사정으로 인해 신생아 사망률이 매우 높은 미얀마의 조산사들에게 DeNA가 1엔을 기부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시장에선 2011년 한국시장에 진출했으며 2012년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공동으로'다음 모바게'라는 모바일 게임 플랫폼을 만들었다. 국내 개발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해외로 진출하고 있다.
이일수 대표가 DeNA서울에 대표자리에 앉은 후 이전보다 한층 적극적인 마케팅을 시작하며 '백만장자 퍼즐여행 for Kakao'를 출시 10일 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무료 및 신규 인기 무료 1위에 올려놨다.
피닉스게임즈가 한국향 버전을 개발하고 DeNA서울이 퍼블리싱을 맡은 게임이다. 당연히 게임 자체의 재미가 1위 달성의 가장 큰 이유지만 DeNA서울이 진행한 마케팅의 힘이 큰 역할을 했다.
가수 서인국을 모델로 기용하여 TV CF를 방영했는데, 기존 게임 CF라고 하면 코미디를 콘셉트로 하거나 노출이 등장하는 섹시코드가 대세지만 DeNA서울은 대한민국의 여심을 흔들 수 있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움으로 차별화를 선택했고 그것이 주효했다.
그리고 유명 떡볶이 프렌차이즈‘국대떡볶이’와 개발사‘누리조이’와 함께 협력하여'국대떡볶이 for Kakao'를 런칭했다.
게임 화면에 배너를 띄우는 기존 틀에 박힌 방식에서 벗어나 프렌차이즈 브랜드를 게임의 이름으로 만든 새로운 시도이다.
현재 DeNA서울과 함께 공동개발을 진행하는 개발사로는 피닉스게임즈, 세시소프트, 누리조이, 이스트인터랙티브 등이 있으며,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출시를 위한 개발비를 지원한다.
이 대표는"해외 진출에 뜻이 있으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DeNA서울에 노크를 해주길 바란다.”며“해답을 같이 찾으면서 서로 성장할 수 있는 Win-Win 관계를 만들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학영 기자
doublep77@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