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국 순한소주 판매 1위 차지

▲ 좋은데이 강민철 대표이사(사진우측) 참석해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 최환진 공동집행위원장으로부터 소주부문 국가대표브랜드 선정패를 받고 기념촬영. 사진제공=무학
(마산=국제뉴스)전용성 기자='좋은데이'가 소주부문 국가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

무학은 22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국제광고제 국가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좋은데이'가 소주부문 국가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지난 2월 201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도 소주부문 대상을 수상해 제품력을 인증 받고 있다.

부산국제광고제의 '국가브랜드선정위원회'가 주최하는 '2014 국가대표 브랜드대상'은 소비자 면접 설문조사와 온라인 조사,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대한민국 최고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 날 시상식에는 좋은데이 강민철 대표이사 참석해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 최환진 공동집행위원장으로부터 소주부문 국가대표브랜드 선정패를 수여 받았다.

 
2006년 출시된 순한소주 좋은데이(알코올 도수 16.9도)는 중장년층 남성 위주의 소주 이미지를 여성과 젊은 층도 즐길 수 있도록 바꾸며 국내 소주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었다.

현재 전국 순한소주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좋은데이 출시로 당시 전국 시장 7%대의 시장점유율을 15%대로 끌어 올렸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