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엔알시스템
 케이엔알시스템

케이엔알시스템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29일 오후 2시 32분 기준 케이엔알시스템은 25.53%(5400원) 상승한 2만 6550원에 거래 중이다. 

한화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 등 미래로봇시장의 규모가 커지면서 수혜를 입은 것으로 보인다.

한화로보틱스는 27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스마트팩토리·자동화산업전(SFAW)’에서 푸드테크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한 미래 로봇을 선보였다.

SFAW 2024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산업 자동화 전시회로 한화로보틱스를 비롯해 국내외 5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날 보안 로봇 전문기업 세오와 함께 제작 중인 ‘아르보 S3’을 선보였다. 아르보는 정교한 센서와 카메라 기술을 통해 가스 유출이나 화재 위험 등을 감지하는 안전 로봇이다.

또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대표 김병수)는 부동산 솔루션 기업 맥서브(대표 손재익)와 업무협력(MOU)을 맺고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맥서브는 사업장 첨단빌딩 건물·시설 관리 및 부동산 자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양사는 앞으로 로봇을 통한 다양한 활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케이엔알시스템은 액추에이터, 컨트롤러 등 유압을 동력원으로 하는 다양한 로봇 원천기술들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