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와 소통으로 하나 되는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도촌초, 1학기 학부모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도촌초, 1학기 학부모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봉화=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도촌초등학교(교장 김춘희)는 3월 27일(수), 도촌초 도솔관에서 ‘참여와 소통으로 하나 되는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라는 주제로 1학기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참여하여 2024학년도 도촌 교육, 학사일정 등 도촌 교육과정의 전반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특히 도촌초의 특색교육인 아이(A.I) C.A.R.E 디지털 창의융합교육과 A.B.C 건강 식생활 교육을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도촌초등학교는 올해 교육부 지정 디지털 온(溫)선도학교를 운영하며 AI 코스웨어를 도입하여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대전환을 대비하여 e학습터와 연계한 학습을 제공하여 미래 역량을 함양하도록 하고 있다.

도촌초등학교는 유관 기관과 연계하여 건강한 식생활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는 식생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식습관 형성 및 교육공동체의 올바른 식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도촌초 5학년 정00학생 학부모는 “학교의 교육 방향과 목표를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 2024학년도 특색교육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학교와 협력하여 자녀의 교육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춘희 교장은“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님들께 학교의 교육 방향과 목표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학교와 가정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역량 함양과 건강한 식생활 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