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병영성·금곡사벚꽃삼십리길·서부해당화 축제 기간
평일 주말 구분 없이 5천원 할인 혜택 쏟아져

먹깨비 이벤트 벛꽃&전라병영성축제  [사진제공=강진군청]
먹깨비 이벤트 벛꽃&전라병영성축제  [사진제공=강진군청]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강진군은 금곡사벚꽃삼십리길&전라병영성축제(3월 29일~3월 31일) 3일간, 강진 서부해당화 봄꽃축제(4월 6일~ 4월 14일) 10일간, 공공배달앱 ‘먹깨비’로 주문 시 평일, 주말 최대 5천원 즉시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먹깨비에서 1만 5천 원 이상 주문 시, 5천 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1인당 매일 1회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맹점에서 발행한 자체 할인쿠폰이 있는 경우 중복 적용되어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이벤트는 금곡사벚꽃삼십리길&전라병영성축제 기간과 강진 서부해당화 봄꽃축제 기간에 강진읍 상가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며, 사업비 1천 5백만원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먹깨비는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chak)으로 결제가 가능해 상품권 구입 시 받는 10% 할인까지 적용이 된다.

먹깨비 이벤트 서부해당화 [사진제공=강진군청]
먹깨비 이벤트 서부해당화 [사진제공=강진군청]

공공배달앱 먹깨비 중개수수료는 1.5%로, 민간배달앱에서 발생하는 입점비, 광고료가 없어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관내 소상공인 및 군민들 사이에 먹깨비 앱 가맹점 등록 및 설치는 업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부담을 줄여주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먹깨비 가맹점 신청은 먹깨비 사장님 사이트와 먹깨비 고객센터을 통해서 하면 된다.

강진 관내 가맹점주들은 “공공배달앱으로 전년도 매출이 월등히 상승했다”며, 2024년도에 할인 이벤트를 꾸준히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금곡사벚꽃삼십리길, 전라병영성축제 및 강진 서부해당화 봄꽃축제 이벤트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올리고 소비자도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축제와 함께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