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6일까지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 정시 모집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1월16일까지 2024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 정시 모집을 실시한다.

(제공=영천시)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전경
(제공=영천시)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전경

입학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또는 동등 학력 인정자)는 수능 응시 여부와 관계없이 고교 학생부 성적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로봇기계과 ▶로봇전자과 ▶로봇자동화과 ▶로봇IT과 4개 학과의 유기적 융합교육과정으로 국내 최고의 로봇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타 대학 대비 저렴한 등록금(2023학년 기준 1학기 108만 원)과 국가장학금을 비롯한 각종 교내외 장학금을 지원, 입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졸업생들의 높은 취업률로 주목을 받았다. 대학자체집계기준 취업률 90.2%로 모든 졸업생이 전공 관련 기업 취업에 성공했다.

주요 취업처는 현대자동차, ㈜화신, 풍산, 세왕금속, 삼익THK, 로보스타 등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 로봇 분야 유망기업체들이다.

높은 취업률의 배경은 기업의 목소리를 반영한 로봇캠퍼스의 융합형 교육과정에 있다. 실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맞춤형 로봇 인재를 양성, 어느 기업 현장이든지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력을 공급하기 때문이다.

로봇캠퍼스는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 유니버설로봇 등 실제 산업현장에서 쓰이는 로봇 장비를 갖춰 학생들에게 최적의 실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우수한 교육과정은 취업률 뿐 아니라 대외 공모전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다. 로봇캠퍼스 재학생으로 구성된 '루테인'팀은 지난해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ICT 프로보노 공모전에서 금상(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외 경북형 SW 인력양성사업, 벤처창업아이템 등 각종 대외 경진 대회에서도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연보 로봇캠퍼스 학장은 “앞으로는 실제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기술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요구된다”며 “로봇캠퍼스는 미래 산업의 원동력인 AI, 로봇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여 대학-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입학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교학처 문의(054-706-1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