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코다' 포스터 
영화 '코다' 포스터 

2023년 크리스마스 특선영화로 '코다'가 편성됐다.

26일 MBC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5분부터 방영된다. 

‘코다’는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가족을 세상과 연결하는 코다 ‘루비’가 어느 여름날, 우연히 노래와 사랑에 빠지면서 꿈을 향해 달리는 감동 가득한 뮤직 드라마이다. 

선댄스 영화제 역사상 최초로 US 드라마틱 부문의 최고 상인 심사위원대상, 관객상, 감독상뿐만 아니라 앙상블상까지 총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윤여정이 수화로 남우조연상 수상자를 호명하고 트로피를 전달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줄거리는 함께 시간을 보내며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가족을 세상과 연결하는 코다 '루비'는 짝사랑하는 '마일스'를 따라간 합창단에서 노래하는 기쁨과 숨겨진 재능을 알게 된다.

합창단 선생님의 도움으로 마일스와의 듀엣 콘서트와 버클리 음대 오디션의 기회까지 얻지만 자신 없이는 어려움을 겪게 될 가족과 노래를 향한 꿈 사이에서 루비는 망설이게 된다. 

그는 가족들의 도움으로 오디션장에 도착하게 되고 결국 대학에 합격하며 새로운 삶을 찾아 가족들을 떠나게 된다.  

한편 영화 '코다'는 지난 2021년 8월 개봉됐으며 8만 명의 관객수를 동원했다. 평점은 8.79점이다. 

출연진으로는 에밀리아 존스, 퍼디아 월시-필로, 트로이 코처, 다니엘 듀런트, 말리 매트린, 에우헤니오 데르베스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