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로고
애플페이 로고

애플이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의 한국 출시를 처음으로 밝혔다.

8일애플코리아 관계자는 공식 발표를 통해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인 게 맞다"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에 공지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은 전 세계에서 애플페이를 도입한 76번째 국가가 될 예정이다. 중동을 포함한 아시아에선 18번째 국가다. 현재 유럽 대부분 국가를 비롯해 일본, 중국, 호주 등 아시아 주요국에서는 애플페이를 사용하고 있다. 사용자 수는 약 5억명 이상으로 추정된다.

업계에서는 빠르면 다음 달부터 국내에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애플페이 결제에 필요한 NFC(근거리 무선 통신) 단말기를 갖춘 곳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할 전망이다.

현재 국내에서 NFC 단말기를 설치한 곳은 전국 편의점과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롯데하이마트, 이케아 등으로 알려졌다.

애플페이 도입 암시글 /사진-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SNS
애플페이 도입 암시글 /사진-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SNS

한편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과 사진을 연달아 올린 바 있다. 임직원에게 사과 나눔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이를 놓고 애플페이 국내 출시가 임박한 게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왔다.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직불 카드, 신용 카드 및 선불 카드를 지갑에 추가해야 한다. 

또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에 등록해 사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