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영덕=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영덕군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를 수시모집하고 있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은 심리적 어려움을 가진 청년이라면 누구나 전문적인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3개월 내 10회 심리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며 재판정이 필요한 경우 최대 12개월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은 본인의 상황에 따라 △A형(일반적 심리 상담 필요시, 본인 부담금 회당 6,000원) △B형(자립준비청년 등 높은 수준의 심리 상담 필요시, 본인 부담금 회당 7,000원) 중 선택할 수 있다.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연장아동은 본인 부담금을 면제하며 서비스를 전액 지원한다.

해당 사업은 이용자가 이용이 편리한 제공기관을 선택하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어 주소지를 영덕에 둔 청년이라면 전국에 희망하는 상담소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일례로 주소지를 영덕에 두고 학업으로 다른 지역에서 기숙사 생활하는 대학생들 또한 원하는 지역에서 전문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접수는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받고 있으며 서비스는 전자이용권(바우처)으로 제공되며, 국민행복카드를 발급한 후 원하는 상담기관을 선택해 직접 결제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영덕군청 주민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