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가구당 20만원 난방비 지원 강조 정부 난방비 지원 강력 촉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비롯해 지도부는 1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의 난방비 지원을 촉구하고 있다./사진=원명국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비롯해 지도부는 1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의 난방비 지원을 촉구하고 있다./사진=원명국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난방비 폭등에 따른 국민들의 황당한 상황에 대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표는 1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며 난방비 대책을 당 차원에서 할 수 있는 것부터 하자고 결의했고 그 첫번째로 민주당 지방정부인 파주시가 전 가구에 20만원씩 지원을 소개했다.

이재명 대표는 "파주시의 사례를 공유하면서 앞으로 지방정부에서 추가의 조치가 계속 이뤄지길 기대한다"면서 "기초지방정부조차도 가구당 20만원을 지원할 수 있을만큼 마음먹으면 서민에 대한 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특히 "재정여력이 기초정부보다 큰 정부나 광역단체에서 "국민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공감한다면 즉시 난방비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을 지적한 뒤 정부의 난방비 지원을 촉구했다.

또 "난방비 폭탄뿐만 아니라 교통비, 전기요금, 가스요금까지 물가가 천정부지인데도 정부여당이 별다른 대책도 없이 1월 내내 민생법안 처리를 가로막고 사실상 정치 파업을 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2월 국회에서는 실질적인 대책들을 협의하기 바라며 양곡관리법 각종 일몰법 처리는 당연히 해야할 일이고 여기에 민주당이 제안한 30조원 민생프로젝트에 대해서 실질적 협의와 진척이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표는 "국민들의 삶이 어려워지고 있는 이때  국민들의 고통을 외면하지 않기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한 "공공요금 인상은 실질적으로 서민 증세"라며 "윤석열 정권이 부자감세에 매달리는 열정의 10/1만 서민들에 관심을 쏟아도 이런 문제들은 해결할 수 있다며 혹독한 서민 증세 결코 허용되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