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홍준표 대구시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27일 홍준표 대구시장은 자신의 페이스 북에서 "잊혀진 재판이 있다. 패스트 트랙 재판이다. 벌써 3년이 지나갔지만 2019.11에 있었던 선거법.공수처법을 둘러싼 여야 대립에서 야당이었던 우리당이 그 두법 국회 통과를 물리적으로 막으려다가 당대표.원내대표를 비롯해서 전.현직의원들이 무더기로 국회선진화법 위반으로 기소된 사건이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그때 나는 단식중이던 황교안 대표를 찾아가 공수처법은 우리가 집권할때 폐기하면 되니 넘겨주고 괴이한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막는 협상을 하라고 했다.실제로 민주당도 그걸 바라고 있었다. 둘다 강제로 막을려고 하면 우리당 의원들이 많이 희생 된다고도 했다."라고 말했다.

나아가 그는 "그런데 당시 당대표.원내대표는 다음해 공천이 걸린 의원들을 압박해 최전선에 내세웠고 책임 지겠다고 호언장담한 그 지도부는 그후 그 누구도 책임 지지 않았다. 지도부가 나서서 검찰수사 단계에서 우리가 책임 질테니 우리 지시를 따른 의원들은 기소하지 말라고 협상이라도 했다면 전.현직의원 수십명이  정계퇴출의 족쇄를 아직도 차고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한편, 홍 시장은 "그 사건은 유죄가 되면 무조건 정계 퇴출이 되는 엄중한 법 위반 사건이다. 국회 cctv에 다 찍혀 있는데 무죄가 될수 있을까? 지도부 무책임의 극치로 금년안에 1심이 끝날 그 재판에  연루된 전.현직 의원들의 심정은 지금 어떨까? 그래서 무책임하고 무능한 지도부를 만나면 의원들과 당원들만 피눈물 나는 거다."라고 띁을 맺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