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재단법인 부산영어방송은 오는 3일 오후 2시에 '2022 세계시민 네트워킹파티'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세계정상들의 회의장소인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약 200여 명의 시민과 부산거주 이주민이 세계시민으로서 화합하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함께 기원한다.

1부는 마이라이프 마이잉글리시 스피치 페스티벌로 1년간 출연한 시민참가자 중 최종선발된 5명의 본선진출자의 영어도전기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응원메세지가 소개된다.

2부에서는 참가자 전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산세계박람회 OX퀴즈, 개별 및 팀별 미션 이벤트가 이어진다.

전기득 부산영어방송 대표이사는 "이번 부산영어방송 세계시민 네트워킹파티가 지역주민과 부산거주 이주민이 화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가 부산이 영어하기 편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본선진출자 5인의 영어말하기발표와 네트워킹파티 영상은 추후 부산영어방송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개국 13주년을 맞은 부산영어방송은 24시간 부산·경남 거주 내국인들에게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