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시대로의 대전환’ 주제
“금오공대의 혁신적 인재, 경북도 발전에 기여하기를... ”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난 29일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 본관 대강당에서 `지방시대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금오공대에서 특강하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사진=금오공대)
금오공대에서 특강하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사진=금오공대)

금오공대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특강은 우리나라의 발전사와 성장의 한계와 원인, 그리고 지방시대의 필요성 등으로 진행됐다. 

이철우 도지사는 국가 성장 및 위기의 원인 가운데 하나가 수도권 집중화에 있다고 진단하며, ‘지방시대로의 대전환’을 그 해결책으로 제안했다. 

또 “현재 우리나라는 눈부신 과거의 성장을 뒤로하고, 낮은 출산율과 고령화, 정체된 경제성장률, 그리고 수도권의 지나친 집중화로 인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금오공대
사진=금오공대

이어, “성장 한계에 봉착한 대한민국은 이제 지방시대라는 새로운 축을 통해 다양한 성장 엔진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지방의 대학은 인재공급과 평생교육을 통해, 지자체는 경제 지원 및 편의 환경 제공을 통해, 기업 및 연구소는 신기술 연구와 일자리 제공 등을 통해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미래 과학기술 발전을 이끌어 갈 금오공대의 혁신적인 인재들도 경북도가 이끄는 지방시대 대전환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