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 시티 두바이 전경.(사진=Expo 2020 Dubai)
엑스포 시티 두바이 전경.(사진=Expo 2020 Dubai)

(서울=국제뉴스) 유지현 기자 = 두바이관광청은 2020 두바이 엑스포 부지가 오는 10월 1일부터 자연 친화적이고 기술 집약적인 미래 도시, 엑스포 시티 두바이(Expo City Dubai)로 재탄생한다고 전했다.

2040 두바이 도시 마스터 플랜의 일환이기도 한 엑스포 시티 두바이는 2020 두바이 엑스포를 계획하던 단계에서부터 함께 기획돼 주요 전시관, 엔터테인먼트 공간 등 2020 두바이 엑스포의 제반시설 80%를 그대로 활용한다.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엑스포 시티 두바이에는 사무실, 레저 시설, F&B,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시설과 쇼핑몰이 조성된다. 두바이 메트로를 통해 갈 수 있으며, 2020 두바이 엑스포 기간동안 다양한 글로벌 정상회담, 회의 및 콘서트가 열렸던 두바이 전시 센터(Dubai Exhibition Centre, DEC)는 앞으로도 회의, 이벤트가 개최되는 등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엑스포 시티 두바이에서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1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제한하며 지속 가능한 목표를 추구하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DP World, 지멘스와 같은 글로벌 기업은 물론 중소기업, 스타트업 회사들이 엑스포 시티 두바이에 입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