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시세] 골렘 코인 29% 상승세 '이더리움 기반 디앱'(사진=골렘 CI)
[가상화폐 시세] 골렘 코인 29% 상승세 '이더리움 기반 디앱'(사진=골렘 CI)

골렘 코인 시세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전망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11일 오후 1시 40분 기준 골렘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전일대비 29.61% 오른 464원에 거래되고 있다.

골렘은 탈중앙화된 오픈소스 네트워크를 목적으로 설계된 이더리움 기반 디앱(DApp)을 운영하는 프로젝트다.

골렘 네트워크는 분산된 컴퓨팅 자원을 P2P(Peer to Peer)로 연결 및 공유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컴퓨팅 자원을 제공 받을 수 있게 한다.

골렘 토큰(GLM)은 골렘 네트워크상 컴퓨팅 자원을 사용 및 대여시 비용 혹은 보상으로 사용된다.

골렘은 컴퓨팅 자원들에 대해 구성원들의 민주적인 접근을 가능케 하여 누구나 골렘 네트워크를 통해 컴퓨팅 자원들을 거래하고,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골렘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벗어나 자체 메인넷을 통해 구성원들의 자생적인 골렘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용자들은 머신러닝, 패스워드 복구, 턴제 전략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앱들을 골렘 네트워크 위에 개발해 골렘 네트워크를 풍부하게 만든다.

골렘은 베타 메인넷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오픈소스 상호작용 및 프록시프리(Proxy Free) 환경을 만들어 개발 환경에 더욱 친숙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골렘은 현재 이더리움 기반의 레이어-2 구조를 통한 ZkSync 오프체인을 사용하고 있으며, 추후에는 폴리곤도 도입하여 지속적인 거래 수수료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