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해 화제다.(사진=어도어)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해 화제다.(사진=어도어)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해 화제다.

9일(현지시간) 빌보드는 최신 차트(8월 13일 자)에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데뷔 앨범 첫 번째 타이틀곡 'Attention'이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174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은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뉴진스는 지난 1일 데뷔 앨범 'New Jeans'의 음원을 발표하고 8일 만에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려 괴물 신인의 모습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뉴진스는 데뷔 앨범 'New Jeans' 발매 당일 26만2815장이 판매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에 뉴진스는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중 발매 1일 차 최다 판매량, 걸그룹 데뷔 음반 중 유일하게 발매 당일 20만 장 돌파, 2019년 9월 이후 데뷔한 아이돌 중 발매 1일 차 가장 많은 음반을 판매한 그룹에 우뚝 올라섰다.

한편, 민희진 대표이사가 이끄는 어도어(ADOR) 소속 신인 걸그룹 뉴진스는 지난 1일 데뷔 앨범 ‘New Jeans’의 음원을 발표하고 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