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문화재단] SeMA Collection 상상동물원 포스터
[광진문화재단] SeMA Collection 상상동물원 포스터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재)광진문화재단(사장 한진섭)이 오는 7월 15일(금)부터 8월 14일(일)까지 나루아트센터 전시실에서 <SeMA Collection : 상상 동물원> 전시를 개최한다.

<SeMA Collection : 상상 동물원>은 미술관 소장품을 자치구 내 전시 공간에 선보이는 서울시립미술관의 자치구 협력 전시 사업으로 광진문화재단과는 동물, 자연 등을 주제로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간중심주의에 대해 반문하고 인간, 동물, 자연의 새로운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김나리 ▲노충현 ▲이창원 ▲이해민선 ▲정소영 ▲지용호 작가의 조각(조형), 설치 및 회화 작품 등 총 7점의 소장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재료와 기법의 작품을 통해 자연의 생태와 인간의 여러 가지 모습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SeMA Collection : 상상 동물원>은 무료 전시로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7월 15일(금)부터 8월 14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별도 예약 없이 전 연령층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문화가 있는 날’인 7월 27일(수)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관람 및 전시 관련 문의 사항은 광진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한진섭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서울시립미술관과의 협업을 통해 예술적 가치가 높은 소장품들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이번 전시를 통해 자연의 생태와 인간에 대한 작가들의 시선은 물론 작품에 담긴 다양한 메시지를 찾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우수 작가 및 작품 초청을 통해 나루아트센터 전시실을 활성화 시키고, 다채롭고 폭넓은 전시를 선보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5년 11월 출범한 (재)광진문화재단은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각종 공연,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주민과의 만남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콘텐츠 사업과 지역문화 네트워크를 연계하며, 생산하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