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사진=이용우기자
 (서울=국제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사진=이용우기자

국민의힘 당 윤리위원회 징계 심의를 앞둔 이준석 대표가 공격 주체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이라고 추정했다.

이 대표는 5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당 혁신위원회에 대한 공격도 그렇고, 우크라이나에 사적인 일정으로 간 것처럼 공격이 들어오는 것도 윤리위와 관계없이 소위 ‘윤핵관’이라고 하는 세력 쪽에서 들어오는 게 명백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에 대한 징계를 논의하고 있는 당 윤리위원회 뒤에 윤핵관이 있다고 보느냐’는 물음에는 “‘윤리위가 이러고 있는 김에 우리가 (이 대표를 공격)하자’라고 (윤핵관 중) 누군가가 판단했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윤리위의 징계 추진과 윤핵관의 공격 간) 연관관계는 전혀 파악하지 못했다”면서도 “까마귀가 날았는데 배가 떨어진 것”이라고 했다.

‘윤핵관의 이 대표 공격은 윤심과는 전혀 무관한 것이냐’는 물음에는 “거기에 대해서 어떤 판단도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은) 당무에 관여하지 않는다”며 “드러난 것만 보면, 대통령이 당무에 개입한 징후가 없다고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서 “윤핵관이라고 불리는 분들이 왜 그런 행동을 하느냐에 대해 알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징계 수위가 어떻게 되든 징계 결정이 내려지면 절대로 못 받아들인다는 입장이냐’는 질문에 이 대표는 “징계를 하려면 근거라든지 설명이 있어야 될 것”이라며 “그 설명을 들어보고 납득 가능하냐 아니냐에 대해 판단할 것”이라고 얘기했다.

이 대표는 “지금 제게 주어진 혐의가 품위유지 의무 위반인데, 그 혐의가 (윤리위에서) 받아들여졌는데 나중에 형사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다고 드러났을 때는, 앞으로 정치하는 분들은 소위 정치적으로 상대되는 사람(적)이 있으면 우선 (의혹을) 걸 것”이라며 “집요하게 공격해서 사회적 이미지를 하락시킨 다음 그것을 명분 삼아가지고 ‘나가야 된다’고 주장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의 당 중앙윤리위 징계 심의는 오는 7일 오후에 예정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