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개괄적으로 보고받는 시간을 가져

   포항시는 2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도시재생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포항시 도시재생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2022년 제2회 도시재생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2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도시재생위원회 위원 등 약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포항시 도시재생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2022년 제2회 도시재생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들은 위촉장을 수여받고 위원장인 전경구 대구대 명예교수의 인사말을 들은 후, 포항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개괄적으로 보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제3기 포항시 도시재생위원회는 지난 5월 20일 제2기 도시재생위원회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거 관련 전문가 18명, 시의원 2명, 공무원 3명 등 총 23명으로 구성돼 2년간 활동하게 된다.

도시재생위원회는 도시재생 관련 주요 시책, 도시재생 전략계획 및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등 도시재생과 관련해 필요한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포항시 이장식 부시장은 “포항시 도시재생위원회에 참여해주신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동해중심도시 포항을 만들 수 있도록 관심과 역량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리고,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포항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