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출처=대한축구협회)
손흥민 (출처=대한축구협회)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대한민국 대 파라과이 경기일정이 10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다. 

생중계방송은 TV조선과 쿠팡플레이에서 시청 가능하다. 

앞서 대한민국은 브라질전에서 1대5로 패했고, 칠레전에서는 황희찬과 손흥민이 각각 1골씩 득점하며 2대0으로 승리했다. 

10일 파라과이, 14일은 이집트와 경기를 앞두고 있다. 

이집트와의 경기에서는 손흥민과 함께 득점왕에 오른 살라와의 맞대결이 관심사다.

파라과이전을 하루 앞둔 9일 정우영(알사드)이 발목과 정강이 부상으로 인해 소집 해제돼 한국 선발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지난 6일 칠레전을 마친 후에는 황희찬이 기초군사훈련을 위해 팀을 떠났다. 또한 소집을 앞두고는 김민재, 이재성, 박지수가 부상으로 제외됐으며, 김진수도 소집 직전 부상 문제로 대표팀에 합류하긴 했으나 브라질전과 칠레전에 출전하지 못해 선발출전선수명단에서 제외된다.
 
9일 공식 기자회견에서 벤투 감독은 선수 공백에 대해 “이번 소집은 월드컵을 준비하는 중요한 과정이라 황희찬도 끝까지 함께하는 것이 좋았을 것이다. 정우영은 파라과이전에 출전할 수 있는 몸 상태가 아니다. 선수 공백으로 최상의 전력을 꾸릴 수 없는 것은 아쉬운 일이다”라고 언급했다. 

벤투 감독은 구체적으로 어떤 선수 기용으로 해당 선수들의 자리를 메울 것인지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하지만 “항상 그랬듯이 일관된 프로세스와 플레이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최선의 대안을 찾을 것”이라고 담담하게 말했다. 월드컵 예선을 치르는 과정에서도 계속해서 전력 공백이 있었지만, 이를 이겨낸 팀의 프로세스와 조직력에 대한 믿음이 드러났다.

기자회견에 나선 황인범은 “브라질전 대패를 겪은 후 감독님과 형들이 ‘이런 패배를 겪지 않는 팀은 없다 패배에 어떻게 대처하는지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했다”며 “패배를 극복하고 칠레전에서 2-0 승리를 거둔 것은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 
남은 경기에서 칠레전에 부족했던 부분들까지 보완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전력 공백에 대해서도 “(황)희찬이가 남은 경기를 뛰지 못하는 걸 많이 아쉬워하며 갔다. 남은 경기에서 누가 경기에 출전하든 희찬이와 합류하지 못한 다른 선수들의 몫까지 경기장 안에서 보여줘야 한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6월 A매치 대한민국축구국가대표팀 명단(28명)은 다음과 같다.

▲ GK(4명)=김승규(가시와 레이솔) 조현우(울산) 김동준(제주) 송범근(전북)

▲ DF(10명)=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정승현(김천) *조유민(대전) 이용 김문환 김진수(이상 전북) 홍철(대구) 박민규(수원)

▲ MF(12명)=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정우영(알 사드) 백승호 김진규 송민규 (이상 전북) *김동현(강원) 황인범 나상호(이상 서울) 고승범 권창훈(이상 김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 FW(2명)=황의조(보르도) 조규성(김천)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14일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초청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한국과 이집트의 친선경기 입장권을 9일 오후 5시부터 판매한다.

입장권은 대한축구협회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 플레이KFA(www.playkfa.com) 를 통해 판매된다.  또 일부 수량은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접속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4장까지 살 수 있으며, 단체 판매는 없다.

현장 판매는 온라인으로 매진되지 않을 경우에만 경기 당일 서울월드컵경기장 매표소에서 실시한다. 다만 휠체어석은 비장애인의 구매를 방지하기 위해 경기 당일 매표소에서 장애 여부 확인후 판매한다.

입장권 가격은 지난 2일 열렸던 브라질전과 같다.

최고 35만원부터 최하 3만원까지 다양하다. 프리미엄석은 A석 35만원, B석 28만원, C석 23만원이다. 맥주와 안주가 제공되는 스카이펍은 30만원에 판매한다. 소량의 맥주를 마시며 관람할 수 있는 기네스존이 새로 생겼으며 16만원이다. 미성년자는 스카이펍과 기네스존의 티켓을 구매할 수 없다.

1등석은 좌석 위치에 따라 S석이 17만원, A석 15만원, B석 13만원, C석 11만원이다. 2등석도 위치별로 7만원, 6만원, 5만원에 각각 구입할 수 있다.  레드존(응원석)은 3만5천원, 3등석과 휠체어석은 3만원이다.

좌석별 위치 등 티켓 구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와 SNS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