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르세라핌 김가람 학폭 의혹 진실 공방전 "극단적 선택 시도"(사진=하이브)
[속보]르세라핌 김가람 학폭 의혹 진실 공방전 "극단적 선택 시도"(사진=하이브)

그룹 르세라핌 멤버 김가람 학폭(학교폭력) 의혹에 대한 진실 공방전이 이어지고 있다.

김가람 등으로부터 학폭을 당했다고 주장 중인 유은서(가명) 씨가 변호사를 통해 학폭 문서와 김가람이 보낸 메시지 등을 근거로 제시했다.

그러나 김가람 소속사 쏘스뮤직은 "허위사실 유포"라며 선을 그었다.

유 씨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대륜은 지난 19일 유 씨가 2018년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김가람과 그의 친구들로부터 학폭을 당했고, 계속된 집단 가해를 견디지 못하고 사건 1~2주 만에 전학을 갔다고 주장했다.

대륜은 "하이브에서 피해자에 대한 진정한 사과 없이 '해당 의혹은 악의적 음해이며 김가람이 피해자'라는 입장을 계속하여 유지한다면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결과 통보서 전문을 공개하고 당시 끔찍했던 학교폭력의 실상에 대한 피해자의 자세한 진술 및 집단 가해 현장으로 피해자를 불러내기 위한 욕설 등이 담긴 메시지 전문을 공개할 것 역시 검토하고 있다"며 "더 이상 2차 가해가 없도록 하이브 및 그 산하 쏘스뮤직은 이를 각별히 유념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김가람은 2018년 6월 4일 열린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특별교육 이수 6시간, 동조 제9항에 따라 학부모 특별교육 이수 5시간 처분을 받았고, 학교폭력의 피해자인 유은서는 동법 제16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심리상담 및 조언 등의 보호조치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당시 김가람은 하이브에서 진행한 오디션에 참가해 본격적으로 아이돌 준비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2022년 4월 쏘스뮤직 차기 걸그룹인 르세라핌의 멤버로 김가람이 공개됐다.

이에 당시 사건을 알고 있던 유씨의 친구들이 유씨에게 연락해 "학교폭력 가해자가 연예인을 할 수가 있으냐"라며 울분을 토로했다.

이에 유씨 역시 잊고 싶었던 기억이 떠오르며 가해자가 연예인으로 살아가며 일상생활 속 수많은 곳에서 마주쳐야 한다는 현실에 큰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전했다.

앞서 김가람의 데뷔를 앞두고 네이트 판에 김가람 학폭 관련 글이 여러 차례 게시된 바 있다.

이에 하이브 측은 "김가람에 대한 학교폭력 의혹은 해당 멤버가 친구들을 사귀다가 발생한 일을 교묘히 편집하여 악의적으로 음해한 사안이며, 도리어 김가람은 학교폭력의 피해자"라는 취지의 입장문을 발표했고, 이후 유 씨는 무차별적인 2차 가해를 받게 됐다고 대륜은 주장했다.

이 사건으로 유 씨는 2차 가해로 인한 극도의 불안과 공포를 견디지 못하고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기에 이르렀고, 학업을 전면적으로 중단하고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대륜은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