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토트넘sns)
손흥민 (토트넘sns)

손흥민, 절친 에릭센 앞에서 ‘리그 18호골’ 도전한다. 

24일 새벽1시30분(한국시간) 2021-22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에서 브렌트포드와 토트넘이 맞대결을 펼친다. 

아스날에게 턱 밑까지 쫓기고 있는 리그 4위 토트넘은 손흥민과 케인의 활약을 앞세워 승점 3점을 노린다. 과거 ‘데스크(DESK)’ 라인으로 불리던 손흥민-케인과 에릭센의 대결이 관전포인트다.  

2022년 들어 리그 9골을 성공시킨 손흥민이 득점 대기록 경신에 나선다. 

현재 ‘전설’ 차범근과 함께 한국 선수 유럽리그 단일 시즌 최다골인 17골을 기록하고 있는 손흥민은 이 부문 단독 선두에 오르고자 한다. 최근 5경기에서 6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브렌트포드전에서 차범근을 넘어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토트넘은 브라이튼에게 덜미를 잡히며 연승 흐름이 끊겼다. 잠시 주춤한 사이 아스날과 승점 57점으로 동률을 이룬 토트넘은 지난 패배를 털고 남은 경기에 집중해야 한다. 직전 경기에서 유효슈팅 0개로 부진했던 공격진이 다시 화력을 뽐내는 것이 중요하다. 
 
심정지로 오랜 기간 휴식과 치료를 병행했던 에릭센은 이번 겨울 인터밀란에서 브렌트포드로 팀을 옮긴 이후 친정팀 토트넘을 만나게 되었다. 

 브렌트포드는 상위권 팀인 첼시와 웨스트햄을 차례로 꺾으며 연승 행진 중이다. 특히 최근 5경기에서 11골 4실점으로 안정된 공수 밸런스를 뽐내고 있다. 상위권 경쟁 중인 팀들을 차례로 무너뜨린 브렌트포드는 이번에는 토트넘을 상대로 4연승에 도전하게 됐다.

토트넘 예상 선발 라인업 : 손흥민, 해리 케인, 데얀 클루셉스키, 에메르송 로얄, 로드리고 벤탄쿠르, 피에르 호이비에르, 라이언 세세뇽,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릭 다이어, 벤 데이비스, 위고 요리스

브렌트포드 예상 선발 라인업 : 요안 위사, 이반 토니, 브리앙 음뵈모, 크리스티안 에릭센, 크리스티안 노르가르, 비타릴 야넬트, 리코 헨리, 마즈 베흐쇠렌센, 폰투스 얀손, 크리스토퍼 아예르, 다비드 라야 마르틴

2022년4월24일 브렌트포드 FC 토트넘 홋스퍼 FC경기일정은 24일 일요일 새벽 1시 30분(한국시간) 스포티비(SPOTV)에서 생중계된다. PC/모바일 중계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