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대구교육청
사진제공=대구교육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9개 대구시립도서관은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통해 미래역량을 높이고, 글로벌 인재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대구광역시교육청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2021년도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도서관별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대구중앙도서관(관장 장철수)은 「영상편집으로 디자인하는 나의 진로」, 「셀프 스토리 디지털 명함 만들기」, 「내 손에서 피어나는 3D 창작품」, 「오조봇을 활용한 언플러그드 코딩」등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도래할 미래사회를 대비한 에듀테크 프로그램과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환경교육(ESD) 지원을 위한 「우리 학교의 생물 다양성!」, 「제로 플라스틱!」, 「지구의 평균 온도를 낮춰라!」등 학생들이 평소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 23개가 마련되어 학생들의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3월 3일(수)부터 3월 12일(금)까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평생교육정보센터로 하면 된다.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배호기)은 진로‧직업체험, 독서‧인성교육, 민주시민교육, 문화‧예술교육, 메이커교육 5개 분야에서「나도 그림책 작가」, 「전자책으로 뇌벨업」,「2·28 그날의 함성을 리콜하다」, 「나도 인기 유튜버」, 「나만의 글씨 캘리그라피」, 「오조봇으로 코딩하기」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2월 23일(화)부터 3월 19일(금)까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독서문화과로 하면 된다.

대구남부도서관(관장 황윤애)은 「삼국지와 리더십」, 「역사 속에서 찾은 나의 직업」, 「책 읽는 어린이 모여라! 나도 북튜버」, 「라디오 작가의 세계」 등 중국문화정보 특화 및 직업 탐색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신규프로그램을 개설하고, 도서관의 지리적 여건을 고려한 「앞산 숲 속 도서관」, 「앞산 왕건 길 호국역사 탐방」 및 「일론 머스크 따라잡기! 자율 주행 자동차」, 「나만의 상상제작소 3D펜 창의아트」 등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학생들의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등 총 19개의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월 16일(화)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독서문화과로 하면 된다.

대구동부도서관(관장 노경자)은 「그림책으로 마음여행 떠나기」, 「서양 고전 함께 읽기」,「동양고전으로 생각 깨우기」등 독서를 통해 인문소양 함양을 기르는 인문학 프로그램, 「가상현실을 터치하다」,「스마트한 책읽기, 북트레일러와 함께」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핵심역량을 키우는 과학 프로그램,「문학하는 연극교실」,「카멜레온 같은 빛의 색」등 오감으로 끼를 표현하며 체험하는 문화예술프로그램, 그 외 학생들의 흥미를 일깨우고 창의력을 신장시키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3월 3일(수)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독서문화과로 하면 된다.

대구서부도서관(관장 이인숙)은 「지구를 지키는 그림책 이야기」, 「내 맘대로 AI 스피커」, 「원데이 북바인딩 수제노트」, 「버려진것들의 반란, 업사이클링」등의 창의적 체험활동과 「음악 시作 하作」, 「나도 크리에이터-1분 영상 제작하기」, 「나도 바리스타-핸드드립 체험하기」등의 진로탐색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3월 3일(화)부터 3월 19일(금)까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독서문화과로 하면 된다.

대구수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찾아가는 북아트 공방」, 「한 땀 한 땀, 원데이공예체험 」, 「전통한지공예체험」등 학생들의 창의성과 예술적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VR로 보는 미래세상」,「3D펜으로 미래 그리기」등 4차 산업혁명 기술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고 진로개발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그림책 작가와 그림책 DIE(drama in education) 연극하기」, 「캘리로 꾸며보는 책 속 한 줄」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3월 3일(화)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독서문화실로 하면 된다.

대구북부도서관(관장 이해령)은 미래사회 창의융합 역량교육을 위한「로봇코딩스쿨」, 「몸으로 느껴보는 ICT기술 체험」등 에듀테크 체험 프로그램과 「도전! 직업 정보 배틀」, 「내 꿈을 열어주는 진로 디자인」등 진로 체험 프로그램, 「인성, 감성, 창의력 Up」, 「우리 한지 체험-전통책 만들기」 등 창의 융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3월 4일(목)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독서문화실로 하면 된다.

대구두류도서관(관장 오선화)은 주제 탐구형 체험학습으로 구성된 「글로벌 예절과 문화탐험」, 「가족이야기 족보만들기」,「전통매듭공예」,「스마트폰으로 만드는 나만의 썸네일과 동영상」,「파워포인트로 만드는 인포그래픽」등 우리나라의 전통을 알 수 있고, 또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미디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총 12개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3월 3일(수)부터 3월 26일(금)까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독서문화실로 하면 된다.

달성도서관(관장 김화숙)은 「찰칵! 달성12경 역사문화 탐험대」, 「100년 달성 역사탐험」등 달성 지역 문화와 역사에 대해 새롭게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이야기로 떠나는 놀이여행」, 「자신감이 쑥쑥 동화구연」등 그림책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심미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 「명작 속 별별음식」, 「얌얌짭짭 맛있는 인문학」등 생활 속 주제를 통해 인문학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3월 3일(수)부터 3월 12일(금)까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독서문화실로 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