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현장점검 나서

▲ (사진제공=소진공)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지원정책 발굴 현장소통 추진.

(서울=국제뉴스)박종진기자=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이 6일 서울 마포 드림스퀘어에서 소상공인 지원정책 발굴을 위한 현장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조찬간담회에는 한국이용사회중앙회 김선희 회장을 비롯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및 재기지원 사업 참여 소상공인, 전문 교육기관 및 분야별 전문가 등 관계자 12명이 모여 지원사업 실효성을 위한 정책건의에 나섰다.

온라인 플랫폼의 급격한 성장 등 유통환경이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지원 정책 방향을 비롯해 창업-성장-재기 등 지원 단계별 수요자 중심의 정책 지원에 대한 건의가 이뤄졌다.

조봉환 이사장은 “공단 역할 중의 하나가 현실적 어려움을 주무부처에 전달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인데, 이러한 자리를 빌려 현장에서 필요로 하고, 개선해야 할 사항들을 찾을 수 있어 뜻깊다.”며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중기부와의 협의를 통해 지원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 이사장은 “신종 코로나 발생 이후로 소상공인‧전통시장 현장을 지속 방문하고 있는데, 현장 분위기가 녹록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현황 파악을 통해 현장 애로사항들에 대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와 긴밀히 협의‧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조 이사장은 5일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내수 경기 파악을 위해 광진구 자양종합시장과 건대양꼬치거리, 건대역 핵심상권을 방문, 지역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전해 들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