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동헌 광주시장 예비후보

[광주=국제뉴스] 이연희 기자 = 신동헌 광주시장 예비후보는 22일 생활환경과 아동, 청소년 교육관련 정책을 발표하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살고 싶은 광주를 만들겠다고 약속 했다.

일단, 신동헌 예비후보는 "광주스마티시티 사회안전망 시스템" 구축으로 각종 범죄와 위험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여 마음 편하게 생활하고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들의 숙원인 종합병원 유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보건소에 우수한 인력의 충원, 최신 의료기기의 도입을 통하여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농촌지역 주민의 생활 불편 사항인 상하수도와 도시가스의 보급을 역점사업으로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화장장 장례보조금 인상과 자연장지 공원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아동 보육 및 청소년 교육 관련 정책으로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및 광주형 어린이집의 설립과 돌봄시간 확대 ▶공공급식센터설립 및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 ▶중고생 무상교복 지원 ▶학교 신설 및 안전한 통학로 확보 ▶청소년 문화의 집 설립 및 진로진학센터 설치 ▶학교숲 조성 및 공기청정기 설치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신동헌 예비후보는 학부모님들이 보육과 교육에서의 과중한 경제적 부담에서 벗어나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광주,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청소년들은 학업과 문화 생활을 함께하며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친환경교육도시, 광주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신 동 헌 (申東憲)
    1954년 경기 광주 출생
    광주초, 광주중, 광주종고-한영고 졸업
    한양대학교 법학과  및 언론정보대학원 졸업
    중앙일보, 동양방송(15기) 입사
    KBS제작단 부장PD
    광주시장 출마 후보(2002, 2006)
    한칠레FTA 실무위원
    전국농민단체협의회 사무총장
    국무총리실산하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후보 광주시 선거대책본부장(2008, 2012, 2016)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통령후보 광주시 선거대책본부장(2017)
    더불어민주당 도시농업발전특별위원회 수석부위원장(현)
    사단법인 도시농업포럼 상임대표(현)
    사단법인 경기광주식생활교육협회 이사(현)
    광주지역발전연구소 대표(현)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