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스마트폰 교육, 시민참여 열기 뜨겁다!!

2014-04-22     이연희 기자

사진제공=제주시
(제주=국제뉴스) 이연희 기자 = 제주시에서는 정보화시대에 걸맞는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4회에 걸쳐 시민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열린정보센터 교육장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스마트폰 이용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기기에 대한 기본지식과 애플리케이션 내려받기, 사진촬영 후 전송하기, 카카오톡 등 SNS 이용방법 등의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교육은 KT사의 IT서포터즈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20명의 수강생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교육생 선발 시 접수인원이 70명을 상회하였는데, 60대 이상이 50%를 초과하는 등 최근 인터넷 인구의 폭발적인 증가에 기인한 SNS 활용 등에 높은 관심을 보여 주었다.

제주시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 신청인원이 당초 예상인원을 훨씬 초과하여 이번에 교육을 받지 못한 분들을 대상으로 향후 교육일정을 마련하여 교육 수요 해소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제주시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켜 나가기 위해 시민정보화 교육과정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전문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를 바라고 있으며, 정보화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보화지원과(064-728-3951~3952)로 문의하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