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로부터 가족을 지키는 친환경 세정제

2014-04-15     김학영 기자

 
(서울=국제뉴스) 김학영 기자 = 봄철 꽃가루,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이 괴로움을 호소하고 있다. 익히 알려진 마스크 착용, 보습제 등으로 아토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정작 우리는 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학세제 찌꺼기를 놓치고 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세제는 대부분 화학 세제로, 아무리 씻어내도 화학세제 찌꺼기가 남아 우리 피부에 자극을 준다.

이는 아토피와 각종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호흡기와 피부가 예민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유의하여야 한다. (주)성신상사(대표 김창호)는 친환경세제 브랜드 레인보우샵을 통해 건광과 환경을 위협하는 화학세제를 대체 할 친환경세제의 보급에 힘을 쓰고 있다.

친환경세제는 주로 식품첨가제로 사용되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과탄산소다와 같은 천연원료 그 자체를 말하며, 천연성분 100%로 만들어져 화학 잔여물이 전혀 남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며 환경오염도 없다.

친환경세제의 다양한 활용법

▽ 베이킹소다
우리가 먹는 과자, 빵 등을 만드는 주원료로, 식품세척, 주방청소, 아기용품청소, 개인위생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어, 주부들 사이에는 ‘마법의 가루’로 불린다. 특히 베이킹소다는 약알카리성이기 때문에 기름때, 버터 등의 유지식품, 목욕후 찌꺼기, 부패하는 냄새 등의 산성오염을 제거할 때 효과적이다.

▽ 구연산
신맛을 내는 레몬 등의 감귤류에 함유된 성분으로, 정균 및 연수효과가 있어 섬유유연제로도 사용가능하며 청소, 살균, 음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특히 구연산은 산성이기때문에 소변얼룩, 전기포트 내 얼룩, 물때, 생선비린내, 담배냄새 등을 제거할 때 효과적이다.

▽ 산소계표백제
흔히 산소계표백제로 알려진 산소계표백제는, 세탁 시 물과 만나면 물과 산소만 남고 잔여물이 없다. 그리고 물과 만나면 산소를 발생시켜 얼룩을 분해해 옷을 더욱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표백제의 역할을 한다. 각종 세탁, 표백, 얼룩제거, 세탁조 청소 등에 효과적이며, 특히 민감한 아기옷과 행주 세탁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