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교육지원청, 2017학교구성원 대상 연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역량강화 및 생활교육 활성화 도모

2017-09-06     김희철 기자
▲ 정선교육지원청은 5일증산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역량강화 및 생활교육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정선교육지원청)

(정선=국제뉴스) 김희철 기자 = 강원도정선교육지원청은 5일 오후 증산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자치위원회 학부모 위원, 외부위원, 교감, 책임교사, 생활교육연합회 등 62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역량강화 및 생활교육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의 시간과 교원의 수업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3일 동안 원하는 시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연수는 오는 7일, 8일 대회의실과 소회의실에서 동일한 과정으로 전체 127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강사로 나온 이선영, 장은영, 임수정(청예단 전문강사)는 "학교폭력 예방법의 법률적 이해와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학교폭력 사안처리 과정과 자치위원회 역할에 대해 안내하여 자치위원의 역량강화에 기여하였다. 특히, 성사안과 사이버 학교폭력의 예방과 공정한 사안처리를 강조했다.

최종근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성 관련 문제와 사이버 폭력이 점차 증가하는 시점에서 예방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이미 발생한 사안에 대해서는 전문성, 객관성, 공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자치위원들의 역량을 발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지는 2부 순서에서는 담당 장학사는 학교별 예방교육을 점검하고 생활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