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또래상담동아리연합회 활동 평가회 개최

또래상담자, 청소년폭력예방 활동 성과 공유

2025-11-21     백성호 기자
영주시 또래상담동아리연합회 활동 평가회 단체기념사진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정경숙)는 지난 21일 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영주시 또래상담동아리연합회 활동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에는 연합회 소속 청소년 및 지도교사 30명이 참석해 ‘따뜻한 마음으로 이루는 청소년폭력예방 활동’을 주제로 올 한 해 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주시 또래상담동아리연합회는 올해 또래상담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기본교육·심화교육, 리더십 캠프, 드림하트 캠프, 소통락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또래상담자들은 책임감과 공감 능력, 의사소통 기술을 향상시키고 ‘친한 친구·대화하는 친구·도움 주는 친구 되기’ 기법을 익혀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연중 활동 소개뿐 아니라, 또래상담자가 활동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심리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감정 소진 예방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자개공예 체험을 통해 스스로를 돌보고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래상담자 황현지(동산여중, 16세) 대표는 “또래상담 활동을 통해 친구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며 도움을 줄 수 있었고, 저 자신도 많은 성장을 이뤘다”며 “고등학교 진학 후에도 이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경숙 소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청소년폭력 예방에 앞장서 준 또래상담자들에게 감사하다”며 “또래상담자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청소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전화 1388(또는 634-1318)을 24시간 운영하며 위기 청소년 지원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