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보호관찰소, 의정부권역 법무행정 유관기관 초청 업무설명회
법무행정 협력체계 구축 및 상호 기관 간 이해 증진
2025-11-20 이운안 기자
(의정부=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법무부(장관 정성호) 의정부보호관찰소는 11월 20일 의정부교도소, 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기관장을 비롯한 소속 직원 16명을 초청하여 업무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로 의정부 권역 내 법무행정 유관기관 상호간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상호 간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였다.
의정부보호관찰소 업무 현황 및 보호관찰에 대한 소개, 관련 질의응답 순으로 브리핑을 진행하고, 소내 주요 시설 참관과 전자감독 장치 시연 및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정부보호관찰소 김기환 소장은 “법무행정기관 간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법무행정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우리 지역사회가 더욱 안전할 수 있도록 범죄 예방과 재범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다음 간담회는 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에서 진행하여 유관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 청소년 범죄예방, 보호관찰, 전자감독, 범법 정신질환자 관리를 통해 범죄로부터 우리 사회를 안전하게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는 법무부장관 보조기구이며, 범죄예방정책국 소관 법무부 소속기관은 보호관찰소, 위치추적관제센터, 소년원, 소년분류심사원, 청소년비행예방센터, 국립법무병원(舊. 치료감호소) 등 총 97개 기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