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새마을회, '2025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 개최
"김장 한 포기 속에 사랑 한가득...함께해서 더 따뜻한 새마을 겨울 나눔
2025-11-06 김상민 기자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새마을회(회장 박경배)는 지난 5일부터 이틀간 제천그랜드컨벤션센터 주차창에서 '2025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겨울철 지역사회의 온정을 나누기 위해 추진되는 제천시새마을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겨울온기나눔'의 일환으로, 지역 내 여러 업체의 후원 아래 새마을지도자 500여 명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새마을지도자들은 전날 사전 작업을 통해 양념준비를 마쳤으며 행사 당일 직접 양념을 만들고 배추를 버무려 1,100 박스 분량의 김장김치를 완성했다.
완성된 김치는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 가구와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나기에 힘을 보탰다.
박경배 제천시새마을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정성담긴 김장김치로 따뜻한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중심이 되어 나눔과 봉사의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천시새마을회는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눔'뿐만 아니라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생활속 탄소중립실천 환경정화활동, 사랑의 집 고쳐주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