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이철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전국중앙총회장...국제라이온스356-B대전지구 청렴실천 업무협약 체결
- 반부패・청렴 공동실천으로 청렴문화 확산에 공동 노력키로
2025-10-21 김태수 기자
(대전=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박이철 전국중앙총회장(이하 박이철 전국중앙총회장)은 지난 16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대전지구(총재 안치영, 이하 대전지구)와 반부패 ㆍ청렴공동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맻었다고 밝혔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지구 사무국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박이철 전국중앙총회장, 안치영 국제라이온스협회 356-B대전지구 총재, 전재용 여성총연합 전국중앙회장을 비롯한 금산군부패방지 지회장 및 라이온스협회 대전지구 회원 10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협약서에는 ◆청렴인 육성 지원 ◆청렴봉사인 활동을 위한 자문 등 홍보 지원 ◆부패방지·청렴 인성교육 상호 지원 ◆상생발전 도모 등의 공동 실천사항 등이 담겨있으며, 이는 국제라이온협회 회원으로써 청렴 의지를 천명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함께 하기로 협약했다.
박이철 전국중앙총회장은 협약 인사말에서 "국민들의 지속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우리 모두가 나서야 할 때"라고 힘 주어 말했다.
안치영 대전지구 총재는 "라이온스 윤리강령을 실천 함으로써 청렴한 사회인으로 거듭 나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과 함께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은 대전지구 안치영 총재에게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를 수여했으며, 박이철 전국중앙총회장은 대전지구 직전총재를 역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