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로지스, 장애인 체험형 인턴 채용

맞춤훈련 연계를 통한 실무형 인재 양성 및 포용적 일터 조성 ‘훈련-채용-적응’ 연계형 모델로 장애인 고용 확대 추진

2025-10-16     유지현 기자
사진/코레일로지스

(서울=국제뉴스) 유지현 기자 = 코레일로지스(대표이사 한상덕)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와 체결한 맞춤훈련 약정에 따라 ‘장애인 체험형 인턴’ 3명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장애인의 안정적인 사회 진입과 포용적 고용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면접시험을 거쳐 약 한 달간 진행된 ‘사무행정 맞춤훈련’ 과정을 성실히 수료하고 실무 중심 훈련을 통해 직무 역량을 갖춘 인턴들이 선발됐다.

훈련생들은 한글·스프레드시트 실습을 비롯해 직업생활기초, 사회성훈련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이수해 입사 전부터 직무 적응력을 갖췄으며, 입사 후에는 직무배치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정기 면담, 멘토링을 정례화해 근무 적응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한상덕 코레일로지스 대표이사는 “장애인 체험형 인턴제는 단순한 채용을 넘어, 함께 성장하는 포용적 일터를 만드는 중요한 실천”이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모두가 함께 일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고용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레일로지스는 향후 인턴십 확대 등 지속 가능한 포용 일자리 창출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