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2작전사령부, '도전! 경제골든벨'실시

2025-09-24     박종진 기자
(사진제공=예보) 예보, 2작전사령부 장병들과 ’도전!경제골든벨‘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예금보험공사(사장 유재훈)는 23일 대구광역시 제2작전사령부(사령관 김호복)에 유대일 부사장이 방문해 군 장병 대상 경제·금융 상식 퀴즈 프로그램 ’도전! 경제골든벨‘ 행사를 공동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행사는 예보와 육군본부, 경제교육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 후원했다.

방송인 이혜성 명예 강사가 사회를 맡아 제2작전사령부 예하 부대 장병 100명 및 응원단 400명이 참가하고, 최신 금융 상식을 포함한 퀴즈쇼 방식으로 재미있게 진행해 군 장병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제공=예보) 예보, 2작전사령부 장병들과 ’도전!경제골든벨‘  

예보는 ‘23년 육군본부와 군 장병의 경제・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24년에는 사장이 방송인 이혜성과 함께 5보병사단을 방문하여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예보 유대일 부사장은 “최근 병영생활 변화와 디지털 금융의 본격화로 군 장병의 금융피해 노출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어, 군 장병들이 건전한 경제·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경제·금융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예보는 금융소비자 보호 및 금융시장 안정이라는 본연의 임무와 함께 경제·금융교육 지원 확대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관심과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