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곳곳, 한마음 되는 경로행사 개최
봉방동 용산동, 지현동, 호암직동 경로행사 펼쳐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 곳곳에서 어르신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경로행사가 성황리 펼쳐졌다.
봉방동 발전협의회(회장 오승호)는 25일 충주농협 웨딩홀에서 지역 어르신 700여 명을 모시고 경로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수 어르신 선물 전달, 내빈 덕담 및 합동 큰절을 통해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을 다시 한번 새기는 한편,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뜻으로 축하공연, 경품추첨,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용산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애자)는 24일 용산생활체육공원에서 지역 어르신과 자원봉사자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경로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프로그램 통기타 연주 및 난타 공연과 백합어린이집 재롱잔치를 식전 공연으로, 장수 어르신 선물 증정, 초청 가수 공연 및 경로당별 노래자랑과 치매예방홍보, 네일아트·손마사지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같은 날 지현동경로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강면식)는 지현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금옥) 광장에서 지역 어르신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합의 장이 되는 경로잔치를 성대하게 열었다.
행사는 풍물 공연으로 흥을 띄운 뒤 색소폰 공연과 스포츠댄스 공연이 진행됐고, 장수 노인 선물 증정과 축하 노래 공연이 이어지며 어르신에게 즐거움이 제공됐다.
이어 호암직동 남·녀새마을협의회(회장 신용성, 강윤미)는 호암직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의숙) 광장에서 어르신 800여 명을 모시고 경로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물놀이와 방송댄스, 고고장구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본식에서는 장수 어르신 선물 전달과 축하 공이 펼쳐지며 어르신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길형 시장은 "경로 행사를 준비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사회 구성원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충주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