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중·고 동문합창단, 지역사회 밝은 하모니 선물
1일, 제주여중고 총동문회 제주카멜리아코러스 제12회 정기연주회 제주카멜리아코러스·오현OB합창단의 연합합창 박수갈채 쏟아져
2025-09-03 문서현 기자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여자중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고숙희)는 지난 1일 오후 7시 30분 제주아트센터에서 제주여자중·고등학교 졸업생들로 구성된 도내 최초 동문합창단, 제주카멜리아코러스(단장 윤경선) 정기연주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정기연주회는 내·외빈 등 800석을 가득 메운 공연장은 뜨거운 열기와 환호, 힘찬 응원의 박수로 동문합창단 제주카멜리아코러스의 가장 멋지고 아름다운 무대가 펼쳐졌다.
총동문회 김진희(고32) 총무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정기연주회(지휘 장호진, 반주 조가을)의 첫 무대는 제주카멜리아코러스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였다.
이어진 특별무대는 오현OB합창단(단장 현충헌·지휘자 강문칠), 김남훈 마림바 독주, 호은청소년뮤지컬 '하이엘'의 <행복을 부르는 주문>은 청소년들의 열정과 가능성이 빛나는 무대를 풍성하게 채웠다.
끝으로 제주카멜리아코러스와 오현OB합창단이 연합합창으로 화려한 공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특히 마지막 합창의 묘미, 연합으로 부르는 웅장한 합창은 개인의 역량보다는 전체가 하나 되는 균형과 조화로움, 아름다운 선율은 큰 감동을 선사했고, 모든 관람객들의 환호 속에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2002년 7월 창단한 제주카멜리아코러스는 제주지역 명문사학인 제주여자중·고등학교 졸업생들로 구성된 도내 최초의 동문합창단으로 80대부터 20대까지 50명으로 구성됐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