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위드피플- 동신대, 대구가톨릭대, 전문인력 인프라 구축 '앞장'
지난 1일,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동·학부모·교사 위한 교육사업 수행 위한 전문가 역량강화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사)제주도 위드피플(대표이사 고유경·이하 위드피플)은 지난일 동신대학교 언어치료학과, 대구가톨릭대학교 언어청각치료학과와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장기적인 발전방향과 교육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관련 정부 공유 ▲필요한 정보 교류 및 상호 발전에 필요한 사항 지원 ▲기타 협약 당사자 간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협약내용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제반 행정사항을 위한 협력을 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장기적인 발전발향을 도모하면서 아동·학부모·교사를 위한 교육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정보 공유 및 전문가 역량강화를 통해 서비스 질 향상 등을 목표로 사업 추진 및 기관 간 협업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동신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이은경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질 좋은 교육을 지원하고 위드피플과 동신대학교가 서로 협력해 제주도내 전문인력 인프라 구축과 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언어청각치료학과 최성희 교수는 “양 기관의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해 위드피플과 유기적 연대를 강화하고 양질의 전문가 양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위드피플 고유경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확인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아동과 학부모, 교사를 위한 양질의 다양한 교육을 위해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적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동·학부모·교사를 위한 지원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위드피플은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를 위한 상담 및 양육코칭, 자기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미래비전을 형성하고, 책임감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청소년 비전형성서비스 제공기관으로서 이번 협약을 통해 도 내·외 영역별 전문가를 구축하여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