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내란몰이 진상 규명과 수사 촉구

이재명 대표 내란 프레임 알았다면 내란몰이 공범 

2025-03-06     구영회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6일 "내란몰이, 사기탄핵 주도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책임 규명과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나경원 의원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주최한 '모스 탄 전 미국 대사 초청 세미나 개회사에서 "TV조선이 보도한 곽종근 전 특수전사령관의 육성 녹취록은 민주당의 소위 '내란 프레임'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며 "민주당은 결국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부당하게 탄핵을 시도한 것으로 헌정 질서를 위협한 세력에 대한 수사와 책임 규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이재명 대표가 이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 묻고 싶다"라며 "만약 알았다면 이재명 대표도 이에 대한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이고 몰랐다면 책임 규명과 수사 촉구에 동참할 것을 요구한다"라고 촉구했다. 

앞서 나경원 의원은 자신의 SNS에서도 "정치 공작으로 국가를 혼란에 빠뜨린 세력들에 대한 수사와 책임규명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며 "이재명 대표가 알았다면 내란몰이 공범이고 몰랐다면 이재명까지 속인 내란몰이범들에 대한 수사촉구와 진상규명에 함께 나서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한 "진짜 내란수괴는 이재명 민주당이었다"며 "내란몰이 거짓선동으로 가결시키고 내란죄를 뒤늦게 철회한 이번 사기 탄핵안에 대해 헌법재판소는 각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