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취약계층 고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취업지원 사업(허그일자리지원 프로그램, 장애인취업 성공패키지)에 대한 상호 협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24-12-26 명경택 기자
(여수=국제뉴스) 명경택 기자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황영기)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은 지난 24일(화) 11시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취약계층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취업지원 사업(허그일자리지원 프로그램, 장애인취업 성공패키지)에 대한 상호 협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업무 소통 활성화를 위한 협의 체계 구축·운영, 취업지원 사업(허그일자리지원 프로그램, 장애인취업 성공패키지) 내 세부 정보에 대한 상호 공유 및 연계 확대, 취업지원 사업 참여자 직업훈련 및 취업을 위한 상호 정보 공유, 그 밖에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약속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황영기 이사장은 "취업 취약계층의 취업지원은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사업이다. 안정된 일자리로의 취업을 통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양 기관이 서로 힘을 합치며 상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종성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 간 두터운 상호 협력관계를 형성해 장애인과 보호대상자 등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취업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