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발전연합회 창립총회와 출범식 동시 개최 예정
2024-10-28 구윤철 기자
(전북=국제뉴스) 구윤철 기자 = 대한민국의 미래성장핵심인 전북특별자치도의 견인차 역할을 할 전북특별자치도 발전연합회가 창립총회와 출범식을 동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30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2시간 가량 개최 예정인 전북특별자치도 발전연합회(이하 전·발·연) 창립총회와 출범식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전북지역대학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어 식전공연은 오후 1시부터로 대금산조 공연이 펼쳐지고 개회사에 이어 전·발·연기 입장, 결의문 낭독, 사업계획서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전·발·연의 고문단장으로 더불어민주당 정동영 국회의원이 맡았고 자문위원으로 ▲김윤덕 국회의원 ▲안호영 국회의원 ▲이원택 국회의원 ▲한준호 국회의원 ▲강경숙 국회의원 ▲이정현 국회의원 ▲이성윤 국회의원 ▲박희승 국회의원 등이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마찬가지로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우범기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장 ▲남관우 전북특별자치도 시.군의회 의장연합회 회장 등도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에 들어간다.
전북특별자치도 발전연합회는 전북 최초 비영리 순수 민간단체로 전북 본부와 14개 시.군의 대표들과 연합해 조직된 단체이고 민,관,정 삼위일체가 하나되어 전북특별자치도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