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 전문적 자질을 갖춘 간호사 육성

2024년 간호사 보수교육 의료관련 감염관리 개최

2024-09-05     백승일 기자
충청남도서산의료원이 지난 4일 의료관련 감염관리를 주제로 한 2024년 간호사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서산의료원)

(서산=국제뉴스) 백승일 기자 = 의료관련 감염관리를 주제로 한 2024년 간호사 보수교육이 지난 4일 충청남도서산의료원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서산의료원 관계자는 5일 "감염관리의 개요 및 최신경향, 다제내성균 감염관리의 이해, 소독과 멸균 원칙, 결핵 및 잠복결핵, 손 위생의 개요, 표준주의와 전파경로별 주의지침에 대한 진료과장들의 강의로 감염관리를 통해 감염병을 예방하고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는 뜻 깊은 교육의 장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서산의료원은 충남 4개 의료원 중 처음으로 대한간호협회 간호사 보수교육 지정기관으로 2022년 03월01일 선정됐다"며 "제3회 간호사 보수교육을 자체적으로 실시하면서 지식과 기술, 환경이 급변하는 의료체계에서 환자의 안전을 도모하고, 전문적인 간호인력 훈련체계를 마련해, 차별화된 양질의 간호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의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국군 수도병원, 서울소재요양병원, 한전KPS, 당진시 보건소, 서산중앙병원 등에 근무하는 간호사포함 27명이 교육이수를 했다.

김영완 원장은 “서산의료원에서의 간호사 보수교육 개최는 충남 서부권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들의 교육 이수를 위한 지리적 접근성을 강화하고 전문적인 자질을 갖춘 간호사를 육성함으로써, 간호에 대한 확장성을 키우는데 한 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