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청년정책 찾기 어렵다면 제주청년센터 노크하세요"

제주청년센터, 28일 한라대 예관동서 ‘찾아가는 청년이어드림 정책 상담’

2024-05-29     문서현 기자
제주도와 제주청년센터(제주TP 산하)는 지난 28일 상담 센터 방문이 어려운 대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청년이어드림 정책 상담’을 한라대학교 예관동에서 실시했다[사진=제주청년센터]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도와 제주청년센터는 지난 28일 상담 센터 방문이 어려운 대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청년이어드림 정책 상담’을 한라대학교 예관동에서 실시했다

앞서 진행한 제주대학교 ‘찾아가는 청년이어드림 정책 상담’이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내 추가적으로 한라대학교로 방문해 정책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상담에서는 한라대학교 재학생 및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상담이 진행되었다. 상담 결과 ‘청년정책’에 대한 인식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었으며, 청년들이 지원정책을 안내받는 기회를 제공하였다는 의견을 받았다.

찾아가는 정책 상담은 현재 총 4회, 약 100명의 청년들이 청년이어드림 지원사업에 참여하였다. 도내 대학교에서 상담을 실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청년이어드림 정책 상담’을 제주 전역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

청년이어드림’은 생애 주기별 청년보장제의 핵심인 청년정책 맞춤형 전달 체계로 청년 개인별 관심사에 맞는 정책을 연계해 준다. 상담은 청년이어드림 홈페이지사전 신청을 통해 제주청년센터에서 진행된다.

강태훈 제주청년센터장은 "제주청년보장제의 핵심 사업인 청년이어드림은 지속적인 찾아가는 정책 상담을 통해 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 청년들에게 참여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