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규 "제주 복지단체들 재정문제로 흔들리지 않도록 해야"

‘사회복지 day 일정 소화…정효원, 무지개마을 등 복지단체 연이어 방문 요양보호사 등 급여 현실화 위한 재정지원 확대 노력도 약속

2024-03-18     문서현 기자
지난 16일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제주시을 국회의원 후보는 김경미 도민소통선대위원장과 함께 정효원, 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 무지개마을, 제주시희망원, 제주도 노인복지시설협회 등 사회복지 day 일정 소화을 소화했다.[사진=김한규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제주시을 국회의원 후보는 16일 김경미 도민소통선대위원장과 함께 정효원, 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 무지개마을, 제주시희망원, 제주도 노인복지시설협회 등을 연이어 방문했다.

김 후보는 "제주시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우리 지역의 소외된 청소년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곳"이라며 "가정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법 제정을 검토하고, 재정적으로 지원받을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무지개마을·제주시희망원·노인복지시설협회 등의 복지단체들도 재정 문제로 어려움을 격고 있다”며 "제주의 버팀목 역할을 하는 복지단체들이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요양보호사 등 인력에 대한 급여 현실화를 위해 재정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