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재단 청년위원회, '제1회 국제청소년콘서트' 후원

이현주 청년위원장 현장 축사로 축하의 메시지 전해

2023-04-10     이지영 기자
김대중재단 청년위원회가 후원한 제1회국제청소년콘서트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이현주 청년위원장(사진=김대중재단 청년위원회)

(서울=국제뉴스) 이지영 기자 = 지난 8일 김대중재단 청년위원회(이하 위원회)는 한강 세빛둥둥섬 예빛 무대에서 개최된 '제1회 국제청소년콘서트'에 후원참여했다.

(사)큰별나눔봉사회가 주최하고 더메이커스 스튜디오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한류문화의 확산의 일환으로 150여명(일본 15, 태국 53, 베트남 2, 미국 2, 브라질 1, 홍콩 2, 대만 1, 러시아 1, 한국 80)의 K-POP을 사랑하는 청소년들이 멋진 공연을 준비한 의미있는 행사였다.

위원회의 이현주 청년위원장은 “한류 문화의 확산과 k-pop을 사랑하는 청소년들이 멋진 공연을 펼칠 수 있도록 콘서트를 주최해주신 사단법인 큰별나눔봉사회 박경숙 회장, 주관하신 더 메이커스튜디오 길성훈 대표께 감사드린다. 김대중 대통령님은 용기와 도전, 인내와 신념의 청년정신으로 탄생한 지도자이며, 노벨평화상을 수상하신 대한민국의 위대한 인물이다. 이번행사를 기점으로 김대중재단 청년위원회는 세계 각국의 청년들과 교류를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세계 평화와 번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모두의 꿈과 미래를 응원한다.”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대중재단은 대한민국의 15대 대통령이신 김대중 대통령님의 사상과 철학의 맥을 잇고 미래 세대를 연결해주는 다리 역할을 하는 곳으로 김대중재단 산하 ‘청년위원회’는 지난 2월 17일 국회에서 김대중재단의 문희상 상임부이사장, 김태랑 고문단 단장, 국회의원 김종민, 김홍걸, 양정숙 등 전현직 정치인을 비롯해 각계 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한 바 있다.

또 김대중재단 청년위원회는 대통령님의 큰 뜻을 잇고, 더 낳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청년이 중심이 되어 고귀한 뜻을 계승·발전시킬 수 나가기 위한 조직으로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