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인터뷰] 이태훈 달서구청장에게 묻다(2)..."그동안 이룬 성과와 달서구 발전 매진"

2022-02-12     백운용 기자
이태훈 달서구청장(사진=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이전 회차에 이어 이태훈 달서청장에게 그동안 달성한 성과에 대해 질문을 했다. 이에 대해 이 청장은 다음과 같이 답변했다.

▲질문

청장님! 그동안 이룩한 성과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 해 주실 수 있겠습니까?

▲답변

예, 달서구는 지난 5년간 대통령상 7회,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등 중앙정부 및 민간단체의 각종 평가 및 공모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뤘습니다.

또한 2021년 달서구는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 종합평가에서 226개 시·군·구 중에서 전국 2위로 선정되었으며, 지역복지사업평가에서 대상 3개, 최우수 1개로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하여 1억 2천 20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습니다.

▲질문

들어보니 그 동안 청장님은 많은 상을 수상하셨네요. 그밖에 또 수상한 것은 없나요?

▲답변

있습니다. 대구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선정, 일자리대상 4년 연속 우수 정부혁신 기관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대한민국 지식혁신 스마트시티 우수, 공약이행평가 4년 연속 우수 청렴도 평가 9년 연속 우수 등 많은 분야에서 소중한 결실을 거두었습니다.

▲질문

청장님, 또 그동안 특히 괄목할 만한  성과는 없었나요?

▲답변

있습니다. 2020년 월배복합센터 건립에 이어 2021년 월성1동복합청사 건립까지 2년 연속 생활SOC복합화사업과 상인2동 도시재생예비사업에 선정되는 등 122건의 중앙정부 표창 및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10억원의 국·시비 재정인센티브를 확보하는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다음 회에 계속된다.